NASA, 달의 일몰 고화질 이미지 공개

blob

 

 NASA가 달의 일몰 고화질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달 탐험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탐사는 Firefly Aerospace의 Blue Ghost 미션 상업용 달 탑재 서비스(CLPS)가 성공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증명해 낸 것 이라고 할수있습니다. 


🚀Firefly Aerospace
달 탐사를 하는 미국 회사 이름입니다. 마치 택배 회사처럼, NASA의 물건들을 달까지 안전하게 배달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Blue Ghost 미션
Firefly Aerospace라는 회사에서 만든 달 탐사 미션 이름입니다. 마치 영화 제목처럼, 이 미션에도 특별한 이름이 붙어 있는 것이죠.

 

etc-image-1
달 착륙선 ' Blue Ghost '가 달 표면에 착륙하는 데 성공한 직후의 착륙 상황 중계 화면

 

 

목차

 

1. 🌕 미국의 새로운 달 탐사 성과
2. 🌒 달에서 찍은 달의 일몰사진공개

 

 

 

#1

미국의 새로운 달 탐사 성과

 

  • 미국은 이전에 탐사하지 않았던 새로운 달 지역을 탐사했다. 
  •  달 앞면 북동쪽에 있는 현무암 평원 ‘위기의 바다’(마레 크리시움)에 Blue Ghost 가 성공적으로 착륙했다.
  • NASA는 Firefly를 통해 상업적인 달 화물 서비스의 모델을 실제로 구현했다. 
  • Firefly는 NASA의 과학 및 기술 화물을 달 표면에 운송하고 운영하며 데이터를 수집하는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etc-image-2
' Blue Ghost '가 달 궤도를 비행하며 촬영한 달 표면 이미지

 

 

#2

달에서 찍은 달의 일몰사진 공개

 

 

  • Blue Ghost가 제공한 고해상도 이미지는 달에서의 일몰을 담고 있으며, 이는 전문가들이 비교하고 분석할 중요한 데이터로 사용된다.

etc-image-3etc-image-4
이번에 공개된 달의 일몰사진

 

 

 이번 달 탐사는 단순히 아름다운 풍경을 넘어, 우주의 광활함과 인간의 탐구 정신을 상기시켜 주는 결과라는 생각이 듭니다. 달이라는 먼 곳에서도 태양의 빛이 비추고, 그곳에서도 일몰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우주의 신비로움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합니다. 또한, 이번 탐사로 얻은 성과들은 인간이 얼마나 멀리 나아갔는지를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나사의 탐사 활동은 단순히 과학적 성과를 넘어, 인류의 상상력과 가능성을 확장시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etc-image-5

 

갑자기 인터스텔라의 명대사가 생각나네요.

 

We will find a away. We always have.
우리는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